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정책자금

모더나 일본 탈모 부작용

by 어이 브라더 드루와드루와 2021. 8. 11.
반응형

모더나 일본 탈모 부작용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모더나 일본 탈모 부작용입니다.

 

모더나 일본 탈모 부작용

 

이번 일본에서 모더나 접종자가 부작용으로 탈모가 되는 사연이 

뉴스에 도배가 되고 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한번 확인해보시죠.

 

모더나 일본 탈모 부작용 기사

일본에서 코로나 예방 모더나 백신을 접종한 뒤 탈모가 시작됐다는 20대 여성의 주장이 제기됐다.

10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모더나 1차 접종 뒤 탈모가 시작됐다고 주장하는 일본인 A씨(28)의 사연이 전해졌다. A씨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탈모 소식을 전하며 탈모 진행 상황을 상세히 기록했다.

이 글에서 A씨는 “코로나 백신 접종과 탈모의 인과성을 증명하긴 어렵다”면서도 “건강검진에서 건강하다는 결과를 받았고 혈액 검사상 탈모증 의심 결과도 없었다”고 했다.

A씨는 지난 6월29일 백신 1차 접종 당시 팔 통증으로 잠시 밤잠을 설쳤으나 발열 등의 증상은 없었다고 한다. 접종 후 이틀이 지난 지난달 1일 탈모와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났고, 지난달 2일에는 화장실 배수구에 쥐 1마리 정도 부피의 머리카락이 빠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일본 20대 여성 A씨가 모더나 1차 접종 후 탈모 증상이 생겼다며 공개한 사진. 머리카락이 빠져 두피 곳곳이 드러난 모습이다.

 



매일 배수구에 가득 찬 머리카락을 치우던 A씨는 지난달 7일 이전보다 2~3배 많은 양의 머리카락이 빠진 것을 확인하고 병원에 방문했다고 한다. 이날 찍은 사진 속 A씨 두피 곳곳에는 원형 탈모 흔적이 보인다. 지난달 14일부터는 가발을 쓰고 출근했다고 한다. 당시 두피 상태 사진을 공개한 A씨는 “상당히 지저분한 사진이라 죄송하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사진 속에는 머리카락 일부분이 통째로 빠져 두피가 일자로 드러난 모습이었다.

A씨는 지난달 17일에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인생에서 처음으로 두피에 바람을 느낀다는 진귀한 체험을 했다”고 했다. 이후 A씨가 공개한 사진에는 탈모가 빠르게 진행돼 두피가 거의 드러난 모습이었다. A씨는 지난달 21일 “병원을 가도 의미가 없었다”면서도 “백신 접종 3주 정도 지난 이날을 기점으로 머리카락 빠지는 기세가 멈췄다”고 했다. 지난달 31일 모습이라고 공개한 사진 속에는 얼마 남지 않은 머리카락을 고무줄로 묶은 모습이 담겼다.

이후 A씨는 블로그에 추가 글을 작성해 탈모 치료 상황도 공유했다. 병원에서 스테로이드를 처방 받아 발랐고, 모공에서는 머리카락도 조금씩 자라났다고 한다. 백신 부작용은 아직 인정되지 않았다고 한다.

10일 A씨는 큰 병원에서 치료를 받기 위해 종합병원을 찾았다고 한다. 그는 의사로부터 “백신 접종 후 탈모증에 대한 사례가 없어 인과 관계를 밝히기 어렵다”며 “접종 후 증상이 나타나긴 했지만 지금은 추측에 불과하기 때문에 우선 치료에 집중하자”는 답변을 들었다고 한다. A씨는 “후생노동성에서 백신 인과성을 인정해주면 치료비라도 청구하고 싶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우선 일본분의 경우 탈모가 모더나의 부작용인지 100퍼센트 확실하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그정도로 희귀 부작용으로 보입니다.

 

사실 모더나 백신 부작용을 찾으러 다니면서 찾은 사례들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발진 증상 

 

사실 얀센이나 아스트라제네카는 발진 보다 혈전증이 더 문제죠. 예전에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에 

대해서 다룬적이 있으니 아래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21.06.18 - [유용한 정보, 정책자금] -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혈전 증상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혈전 증상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혈전 증상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혈전 증상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혈전 증상 아스트라제네카랑 얀센의 백신의 경우 동일한 방식의

kjh123ok.co.kr

 

얀센 부작용. 이경우는 사진이 너무 끔찍해서 제가 모자이크를 했습니다.

화이자의 부작용. a컵에서 c컵으로 됬다고 하네요...

정말 해맑은게 부작용이 맞나요?ㅋㅋㅋ

여성분들 혹시 모를 부작용을 기대하실지도...

네 죄송합니다. 

 

핵심요인은 왜 갑자기 언론에 모더나 탈모 부작용 기사가 거의 도배 되다 시피하는걸까요?

 

모더나 탈모 부작용 기사가 도배 되는 이유

 

정치적인 이유죠. 생각보다 많은 부분이 정치의 영역과 연관이 있습니다.

많은수의 모더나 백신을 계약 했다고 자부했지만 결론 적으로 언제까지 

모더나를 공급한다고 계약을 한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모더나 공급 차질이 생기자. 이렇게 모더나 탈모 사진을 기사로 

쫙 뿌림으로써 모더나 맞기 싫다라는 여론을 만들어서 

본인들의 백신 수급 차질을 겪는 부분을 잠재울려고 하고 있습니다. 

 

정치 관련 포스팅을 적다보니. 어떤 하나의 사실을 보면 이 정부의 수를 읽을수 있게 됬네요.

 

마지막은 모더나 백신 접종 후기로 마무리 짓겠습니다.

 

모더나 백신 접종 후기

 

저도 이번에 백신을 신청해서 화이자 또는 모더나를 맞게 될텐데요.

걱정이 앞서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계속 코로나 공포에 있는거 보다

백신을 맞고 빨리 안전하게 있는게 나을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신청하게 됬습니다.

 

이상으로 모더나 일본 탈모 부작용 포스팅을 마칠게요.

반응형

댓글0